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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방식...고객,발명,운영 최적화,장기적 관점

유앤미나 2016. 1. 25. 12:56



아마존 방식...고객,발명,운영 최적화,장기적 관점
예병일 이 노트지기의 다른 글 보기 2016년 1월 25일 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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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앞으로도 우리가 늘 해오던 방식으로 해나갈 것입니다. 그 방식이란 바로 경쟁자가 아닌 고객에 대한 집착(customer obsession), 발명에 대한 진심 어린 열정(heartfelt passion for invention), 운영 최적화에 대한 몰입(commitment to operational excellence), 장기적 관점의 사고(willingness to think long-term)입니다.
우리가 이를 제대로 시행하고 여기에 약간의 행운만 계속 더해진다면, 마켓플레이스와 프라임, 아마존 웹서비스는 다가올 몇 년 동안에도 고객들을 충분히 만족시키고 우리에게 긍정적인 재무적 성과를 가져다줄 것입니다.(32쪽)
 
 
아마존...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해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최대규모의 e커머스 플랫폼이 되었고, 킨들 같은 전자기기 판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등에서도 성과를 보이고 있는 글로벌 대표기업이지요. 구글, 애플 등과 함께 자체 플랫폼을 갖춘 인터넷 시대의 주역입니다.
 
이런 아마존의 성공방식은 무엇인가. 베조스가 2014년에 주주들에게 보낸 공개서한에서 '아마존의 방식'을 네 가지로 정리했더군요.
 
1.경쟁자가 아닌 고객에 대한 집착(customer obsession)
2.발명에 대한 진심 어린 열정(heartfelt passion for invention)
3.운영 최적화에 대한 몰입(commitment to operational excellence)
4.장기적 관점의 사고(willingness to think long-term)입니다.
 
이 내용은 사실 1997년에 베조스가 주주들에게 보낸 첫 공개서한에서부터도 그 모습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고객, 발명, 운영 최적화, 장기적 관점... 우리가 눈여겨 볼만한 아마존이 일하는 네 가지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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