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좋은 글 중 좋은 글

당신이 행복해야 하는 9 가지 이유

유앤미나 2015. 1. 1. 20:39

수필가 최원현씨가 한국가정사역연구소가 발행하는 ‘행복한 우리집’ 2월호에 ‘우리가 행복해야 하는 9가지 이유’를 제시해 관심을 모은다.최씨는 누군가에게로부터 받은 영상카드에 담긴 내용을 읽으면서 부끄러움을 감출 수 없었다고 고백했다.다음은 최씨가 말하는 우리가 행복해야 하는 9가지 이유.

 

하나,당신의 냉장고에 음식이 있고 당신의 등에 옷이 걸쳐 있으며 비바람을 막을 지붕이 있고 잠 잘 곳이 있다면 당신은 지구상의 75%의 사람들보다 부유합니다.

 

둘,만약 당신의 은행계좌나 지갑에 돈이 있고 얼마의 동전이 접시에 담겨 있다면 당신은 이 세상의 8%의 부유층에 속합니다.

 

셋,만약 당신이 오늘 아침에 병들지 아니한 자로 일어났다면 당신은 이번 주를 넘기지 못하는 수백만명의 사람들보다 축복받았습니다.

 

<넷,만약 당신이 전쟁의 위험을 경험한 적이 없고 외로운 감옥생활을 해보지 않았으며 고문의 괴로움을 맛보지 않고 배고픔의 고통이 없었다면 당신은 지금 이 순간 고통을 당하는 또 다른 500만명보다 낫습니다.>

 

다섯,만약 당신이 체포 고문 혹은 죽음의 위험이 없이 교회에 갈 수 있다면 당신은 세계 30억명의 사람들보다 축복받았습니다.

 

여섯,만약 당신의 부모 모두가 살아계시고 이혼하지 않았다면 미국에서조차 당신은 드문 예입니다.

 

일곱,만약 당신이 미소를 머금은 채 머리를 들고 진정으로 감사할 수 있다면 당신은 축복받은 사람입니다.오직 성숙한 사람만이 그럴 수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은 그러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여덟,만약 오늘 당신이 누군가와 손을 맞잡을 수 있고 포옹할 수 있으며 어깨를 두드려줄 수 있다면 당신은 축복받은 사람입니다.왜냐하면 당신은 치유의 손길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홉,만약 당신이 당신의 안녕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 보낸 글을 읽을 수 있다면 당신의 축복은 곱절이나 더합니다.아니 그 이상일 것입니다.왜냐하면 지구상에는 글을 전혀 읽지 못하는 사람이 20억명이나 있습니다.

한편 최씨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홉가지의 행복한 이유를 충족하며 살고 있지만 행복을 느끼지 못하는 행복불감증에 걸려있다”며 “내가 누리고 있는 행복을 먼저 느끼는 것이야말로 우리와 함께 한 이들을 사랑하는 일이며 그들의 사랑을 받고 있음을 인정하는 일일 것”이라고 말했다.